인하인의 건강지킴이 인하대학교 대학건강센터
연혁
보건소 사진

본 대학 대학건강센터는 인간의 기본적 욕구이며 행복의 척도인 건강을 충족시키기 위해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관리를 통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켜 보다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.

1971년 3월 운동기구실과 겸한 위생실로부터 시작되었고 그 후 점차 학생 수가 증가하고 학교규모가 커짐에 따라 학생들이 건강한 몸으로 학업을 할 수 있게 돕고 아울러 복지시설 증대를 위해 대학건강센터의 필요성이 점증하게 됨에 따라 1982년 3월 1일로 <보건소설치규정>을 제정하고, 동년 4월 13일 5호관 남관 1층에 인하대학교 부속기관으로 대학건강센터를 설치하기에 이르렀다.

그 후 1986년 학생회관이 신축됨에 따라 학생회관 2층 215호실로 이전하게 되어 보다 넓고 쾌적한 치료공간을 확보하게 되었고, 같은 해 9월 1일 대학건강센터 규정도 개정하여 보다 양질의 진료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.

2005년 이용자 수가 급증하게 됨에 따라 공간이 포화상태에 이르러 대학건강센터를 리모델링하여 공간을 진료실, 처치실, 안정실, 상담실, 소독실 등 기능적으로 재배치하였고, 의료기기를 확충하여 구비하는 등 대학건강센터의 역할과 기능이 확대되어 보다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.